2022/09/03 4

전어회

아침 아내와 함안 능가사절에 가려고 차에 올랐다 어제밤 아내와 9시반에 출발을 하려고 약속하였었다 시동을 걸고 차량 안내판을 보니 차량 타이어 점검에 불이 들어온다 불과 얼마 전 타이어 네개 모두 교체하는데 88만원이나 거금을 들였었는데... 일단 후배가 하는 정비소로 달려 가는데 전화벨이 요란하게 울린다 가끔 부부간 여행도 하고 맛난것도 함께 먹고 허물없이 지내는 벗이다 "여보세요? 머하노? 응 함안 능가사 절에 가려고 출발 한다 어디까지 갔노? 아직 경산... 차 바퀴 공기압 점검하고 가려구... 그럼 반야월로 와라 내캉 같이 가자 알았다" 정비소에 오니 후배나 공기 압을 맞추고 뒷 타이어 보더니 나사 못이 하나 밖혀 있는걸 뽑아내고 구멍난곳을 때워 다시 공기압을 맞춘다. 얼마냐고 물으니 15,000..

당항만 둘레길

우리는 해상도보교 거북선 다리에서부터 수변 데크길까지 3.6km를 걸었습니다 남해 남파랑길의 일부구간인 당항만 둘레길을 걸어 갑니다 당항만둘레길은 임진왜란 당시 왜선 57척을 격퇴시키고 승전고를 울린 해전지인 당항포에 멸사봉공의 뜻을 기리고자 조성했습니다. ​공룡세계엑스포를 중심으로 한 공룡의 문과 당항포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바다의 문이 있습니다. 당항만둘레길 3.5km 수변데크는 당항포관광지 바다의 문에서 시작됩니다.

영원한 건 없구나

한 시대를 풍미한 당신도 가는구료 냉전을 종식하고 옛 소련을 해체한 영웅 당신도 세월앞에는 어찌 할 수 없는구료 소련의 마지막 서기장 러시아 초대 대통령 한국과도 수교한 고르비 노벨 평화상의 고르비 당신은 세계 역사의 중심 서방 세계와의 평화를 위한 군축 핵감축 대량살상무기 폐기 이 많은 일을 하고 홀연히 떠나 가는구료 결국은 세월에 묻혀 바람처럼 떠나시는 구나 이제 편히 쉬시구려 영원한 안식의 세계에서 편하게 쉬시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