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15 4

산다는 것은 떠돈다는 것이다.

산다는 것은 떠돈다는 것이다. 아침 다섯 시 30분 버스에 실려 서울에 가서 일행을 만나 남양주시 두물머리로 가, 또 다른 일행을 만나 현지 답사를 하고, 관가정지, 남이섬, 봉황댜, 소양정을 답사 한 뒤, 서울 거쳐 전주에 오니 저녁 아홉 시 10분, 축지법을 쓰면서 온 나라를 헤집고 돌아다녔습니다. 사람들이 나에게 “요즘 어떻게 지내십니까?” 하고 물으면 “이렇게 저렇게 놀지요.”라고 말합니다. 노는 것처럼 일하고 일하는 것처럼 노는 일상이 오랜 세월 지나다보니 쉬는 날이나 일하는 날의 경계가 모호해졌는데, 살아 있는 동안 “이 만큼이면 되었다.” 라고 생각하며 마음 놓고 쉴 수 있는 날이 정녕 있을까요? (필원잡기筆苑雜記)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나옵니다. 물재物齋 손순효가 삼휴三休(송나라 엄삼嚴參의..

건강의 3대 기둥

건강의 3대 기둥 식습관을 자연식 식사로 바꾸고 커피와 술을 끊었다. 운동 습관도 만들기 위해 아침 달리기를 실천하며 자신감을 찾았다. 지금은 새벽 명상과 체조를 하고 있다. 건강의 3개의 기둥은 식사, 운동, 수면이라고 연구자들은 말한다. 나의 핵심습관은 수면 기록 습관이다. 이 습관을 통해 내게 가장 큰 문제였던 수면습관을 규칙적으로 바로잡았다. 그랬더니 아침형 인간이 되는 데 성공했다. - 조아라의 《암 수술한 내가 꼭 알았어야 할 꿀잠 수면법》 중에서 - * 몸이 아프고 절박해지면 깨닫게 되는 것이 많습니다. 그때야 비로소 새 마음을 먹고 새롭게 시작하는 것도 많습니다. 그러기 전에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식사, 운동, 수면 등 가장 기초적인 생활 습관을 바로잡는 것입니다. 절박해진 다음에 하..

세상은 기다려 주지 않는다

♤세상은 기다려주지 않는다♤ 친구 한 사람 잃고 나니 남은 당신들께 꼭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소 어제는 지나갔으니 그만이고 내일은 올지 안 올지 모를 일 부디 내일을 위해 오늘을 참고 아끼는 어리석은 짓이란 이젠 하지 말기요 오늘도 금방 지나 간다오 돈도 마찬가지요 은행에 저금한 돈 심지어는 내 지갑에 든 돈도 쓰지 않으면 내 돈이 아니란 말이오 그저 휴지 조각에 지나지 않는다오 뭘 걱정 해요? 지갑이란 비워야 한다오 비워야 또 돈이 들어 오지 차 있는 그릇에 무얼 더 담을 수 있겠소? 그릇이란 비워 있을 때 쓸모가 있는 것과 마찬가지라오 뭘 또 더 참아야 하리까! 이젠 더 아낄 시간이 없다오 먹고 싶은 거 있거들랑 가격표 보지 말고 걸신들린 듯이 사먹고 가고 싶은데 있거들랑 원근 따지지 말고 바람난 것..

카페 밀톤

청도 운문댐 수문밑... 뷰 좋은곳에 자리 잡았다 삼면이 통 유리에 야외 족욕시설과 파라솔... 간결하면서도 눈길 끄는 실내 인테리어 들어가는 문도 특이 하다 통으로 되서 회전식으로 된듯... 나는 카페를 좋아하지 않고 나 같은 사람 있으면 카페 굶어 죽을건데...ㅎㅎ 언제부터 무슨 연유인지 카페에 관심이 간다. 여기 운문댐 밑 밀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