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세상**/모든상식 & 요리

[스크랩] 입맛 없을때 밥에 비벼먹는 약고추장 만들기^^" - 삐삐님 (naran***)

빈손 허명 2008. 1. 31. 18:23

입맛없을때.. 고추장에 밥 비벼드신적들 다들 있으시죠?

저두.. 그래요..ㅋㅋ

그냥 고추장도 매콤하니 좋은데요..

약고추장에 비벼먹으면 더 끝장나는거 같아요..^^

한번 드셔보세요~

 

 

*재료*

쇠고기100g, 다진마늘, 맛술or 청주, 간장, 후추

고추장, 참기름, 배즙, 꿀, 포도씨유

 

*요리순서*


1. 쇠고기 살포시 재워주세요~(20-30분정도)

다진쇠고기 100g + 진간장 3큰술 + 청주 3큰술 + 다진마늘 1큰술 + 후추약간

설탕을 조금 넣어주셔두 되는데요..

이따 배즙이랑 꿀이 들어가서 전 특별히 안넣었어요..^^

쇠고기는 정육점가니..2500원 하더라구요..^^

 

 


2. 달군 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넣고 재워놓은 쇠고기를 넣어서 볶아주세요~

(포도씨유 아니고도, 올리브유&해바라기씨유&식용유 다 됩니다~)

우리집엔.. 왜...그 흔한 올리브유가 없는걸까..ㅡㅡ;

친정이나 시댁가서 하나 가지구 온다는게 항상 깜박한답니다...


볶을때 너무 덩어리지게 하지마세요..

젓가락이나 숟가락으로 자그마하게 하면서 볶아주시면 되요..^^

중불이나 약불에서 볶아주시면 되요..

 

 


ㅋㅋ 배가 비싼거 같아요-_-;;;

배즙 대신 물 넣어두 된다고 하는데..

전.. 배즙 대신.. 쥬스 이용했어요..ㅋㅋ 500원 이랍니다~

쥬스가 많이 남길래 남은쥬스는 울신랑이 후딱...-_-

 

 


3. 볶은 쇠고기에 분량의 양념을 넣어주세요

=고추장 6큰술 + 배즙 2큰술 + 꿀 2큰술=

 중불에서 골고루 섞어주세요

(취향에 따라.. 배즙이랑 꿀 더 넣으시려면 그래두 되요..ㅋ)

 


4. 완성된 모습입니다..^^"

마트에서 단지하나 샀어요..ㅋ

맛있게 드세요~

후다닥

 

 

ps. 견과류를 넣어두 되요.. 울집엔 없어서..ㅠㅠ

 

출처: 사진 이미지안 주소!!!!!!


출처 : 거두 공간
글쓴이 : ◈-거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