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수양**/느낌이있는방

죽기전에 후회 많이 하는 5가지

빈손 허명 2021. 2. 2. 05:45

2021년 2월에는 모든 요일이 네번씩 공평하게 주어졌네요~비교하지 말자~

죽기전에 후회 많이 하는 5가지

호주의 한 여성이 학교를 졸업한 후 은행에서 일하다가 평생 할 일이 아니다 싶어 그만 두고 꿈을 찾기위해 영국으로 여행을 떠났다.

거기서 있는 동안 생활비를 벌기위해 시작한 일이 노인 병간호. 호주에 돌아와서도 틈틈히 작곡 공부를 하며 노인들을 돌보는 일을 했다. 그런데 이 아가씨 붙임성이 워낙 좋았었는지 워낙 사람을 편하게 했었는지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안 노인들은 이 아가씨에게 평생 사는 동안 후회되는 일들을 묻기도 전에 다들 줄줄이 얘기했다.

이 아가씨는 들은 얘기들을 정리하다가 똑같은 얘기들이 반복된다는 걸 깨달아 가장 많이 들은 다섯 가지 후회와 그에 얽힌 에피소드를 책으로 엮어냈다. 그리고는 바로 베스트셀러가 됐다. 그 책에 대한 기사다.

■ 죽기전에 가장 많이 하는 후회 TOP 5

1. 난 내 자신에게 정직하지 못했고
-따라서 내가 살고 싶은 삶을 사는 대신 내 주위 사람들 이 원하는 삶을(그들에게 보이기 위한) 살았다.

2. 그렇게 열심히 일 할 필요가 없었다.
-대신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더 많이 보냈어야 했다. 어느 날 돌아보니 애들은 이미 다 커 버렸고 배우자 와의 관계조차 서먹해 졌다.

3. 내 감정을 주위에 솔직하게 표현하며 살지 못했다.
-내 속을 터 놓을 용기가 없어서 순간순간의 감정을 꾹꾹 누르며 살다가 병이 되기까지 했다.

4. 친구들과 연락 하며 살았어야 했다.
-다들 죽기전에 얘기 하더라고 하였다. "친구 OO를 한 번 봤으면.."

5. 행복은 결국 나의 선택 이었다.
-훨씬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었는데 겁이 나서 변화를 선택하지 못했고, 튀면 안된다고 생각해 남들과 똑같은 일상을 반복했다.

이거 딱 내얘기!!!!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때!!

'**심신수양** > 느낌이있는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덕도신공항  (0) 2021.02.27
사람을 외모로 판단하지마라  (0) 2021.02.27
접촉과 연결  (0) 2021.02.01
공자의 자절사  (0) 2021.02.01
미국 대학교수의 가르침  (0) 2021.01.27